베트남

다낭 가성비 미케비치 호텔, 숙소 추천 (5만원 미만 가격)

해외로떠나 2023. 3. 31. 16:33

  다낭 유명 관광지 미케비치 부근 5만 원 미만의 숙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상 형광펜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 위에서 아래 순으로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한 달 후 방문한다는 가정에 가격은 평일, 2인 1객실 기준입니다. 

 

 

 

간단하게 미케비치를 소개하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마케비치는 다낭을 대표하는 해변이며 세계 최고의 해변 베스트 6에 선정된 곳입니다. 대한민국에 해운대라고 생각하면 편하실 듯합니다. 시내와 가까워 이동 상 편이하 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파라솔 의자, 액티비티는 유료이며 외국인 바가지, 귀중품을 잘 챙겨 다니시기길 바랍니다.

 

 

 위 형광펜 두개의 숙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Golden Rose Hotel Danang

주소: 56 - 58 Loseby Sơn Trà Da Nang City, 550000 베트남

1박 기준 14000원 정도부터 시작하며 기본 방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옵션들의 방이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시까지입니다.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조식도 제공하면 추가요금으로 성인기준 5달러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조식에 대해 평가는 괜찮은 편입니다. 주차, 와이파이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리뷰는 대체적으로 우수한편입니다. 14000원의 가격에서는 대부분 만족하는 편입니다. 아래 리뷰는 특별하게 나타난 리뷰입니다. 평균적인 리뷰가 아니라 한 번만 올라온 주제의 리뷰입니다. 리셉션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평가가 좋았지만 특정 한 직원의 불친절로 보입니다.


M92 부티크 다낭 비치 호텔

주소: 01 Nguyen Cao Luyen, An Hai Bac ward, Son Tra District, 프억 미, 다낭, 베트남, 50409 

 1박 기준 4만5천원에서 객실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최대 13만 원까지 있으며 2~4인 조식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4인조식은 업그레이드된 패밀리룸부터 포함입니다).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입니다. 여행가방 보관, 호텔 내 세탁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전 골든로즈 호텔보다 높은 3만원 가량 더 비싼 호텔이라 그런지 숙소의 리뷰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양질의 서비스와 응대에 좋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주위 숙소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리뷰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든로즈 호텔은 리셉션이 베트남, 영어만 가능했지만, 부티크호텔은 한국어, 영어를 포함 독일, 일본, 포르투갈, 프랑스어까지 가능합니다. 호텔 내에 바, 수영장이 있어 더욱 높은 평가가 있습니다.

하위 리뷰 두개입니다. 특정되는 리뷰가 아닌 하나씩만 있던 리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쪽에 위치한 3개의 숙소를 소개하겠습니다.

 

할리나 호텔&아파트먼트

주소:베트남 다낭 Quan Ngu Hanh Son 158 Trần Bạch Đằng, Bắc MỹPhú, Ngũ Hành Sơn (550000)

 

 1박 기준 3만원부터 시작이며 업그레이드 시 가격은 최대 8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와이파이, 조식, 피트니스센터는 전 객실 무료로 제공되면 가격에 비례해서 사우나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객실에 따라 전망이 시티뷰, 비치뷰가 나눠집니다. 회의실, 스파 이용은 별도 요금을 내셔야 이용가능합니다.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입니다.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으나 6점미만의 리뷰가 여태 소개했던 숙소들보다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 중 특별한 리뷰

한국으로 비교하면 모텔느낌이 나며 특유의 냄새, 협소한 방, 바다 뷰도 다른 건축물로 잘 안보인다고 합니다. 지금 가격에서 더욱 싸져야 하는 리뷰가 많습니다.

 


라온 다낭 비치 호텔

주소: 5-7 An Thượng 32, 프억 미, 다낭, 베트남, 550000

 

 객실 가격은 1만2천원부터 시작 최대 7만 원까지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입니다. 조식은 성인기준 8만 동의 별도 서비스입니다. 한화로 약 4천 원 정도 됩니다. 미니바 또한 있습니다.

평균 8.3점의 리뷰 점수입니다. 친절한 직원, 근처에 한국식 마트, 해변이 대체적으로 평가에 좋게 반영되는 것들입니다. 

2018년 이후 2020년 다시 리모델링을 한 것 같지만 여전히 냄새 문제는 있으며 약한 수압, 곰팡이, 방음이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위치만 좋을 뿐이며 잠시 머무를 용도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 리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소피아나 미케 호텔 앤 스파

주소: 54, 56 Tran Bach Dang, 프억 미, 다낭, 베트남, 550000

기본가격 약 3만원부터 7만 3천 원까지 있으며 조식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체크인 오후 2시 체크아웃 12시까지입니다. 일부 객실들만 씨뷰이며 정말 트여있는 씨뷰는 아닙니다.

9.2점을 받았던 M92 보다 0.1점이 높은 9.3점입니다. 중요한건 6점 미만대의 댓글이 2개인 점입니다. 시설도 깔끔한 편이며 숙소 주위에 카페, 맛집도 꽤나 많아서 편리하다고 합니다. 매일 바뀌는 조식이지만 맛도 좋으며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하며 영어소통도 원활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고 한 댓글은 정말 짧은 반경을 이야기하신듯합니다.  밑의 댓글도 시스템의 착오는 있었으나 직원이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친절을 베푼듯합니다. 6점 미만의 댓글에도 직원의 친절함이 보이네요.

 


 

종합

 나열한 5개의 호텔 모두 금연호텔입니다. 지정된 장소에서만 흡연이 가능하십니다. 전체적으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해당하는 가격의 값을 보여주는 평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15000원과 그 두 배인 30000원의 차이는 굉장히 큰 것으로 보입니다. 5만 원 이내 그나마 괜찮은 질과 서비스의 호텔을 고르라면 미케비치 상단에 위치한 숙소들 중에는 M92, 하단은 소피아나 미케 호텔이 탁월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두곳 모두 풀장을 가지고 있지만 크기는 작아 보입니다.) 이상입니다.